업체탐방[152]해산물요리 미식가들이 찾는 ‘해물세상’

▲ ‘해물세상’은 오랜 역사를 지닌 맛집은 아니지만 ‘신선함’과 ‘푸짐함’으로 지역민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다양한 해산물요리 선보여
‘신선함’과 ‘푸짐함’으로 승부

해천탕과 해물찜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이 으뜸인 모듬회 등 신선한 해산물요리룰 먹고 싶으면 ‘해물세상(대표 정영욱)’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해물세상’은 오랜 역사를 지닌 맛집은 아니지만 ‘신선함’과 ‘푸짐함’으로 지역민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저녁시간만 되면 수많은 손님들로 북적이며 해산물요리 맛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 신선한 해산물이 기본이 돼야
가흥신도시에서 영주시민운동장으로 쪽으로 가다보면 보이는 해물세상은 다소 비싸 보일 수 있는 가격이지만 푸짐한 해산물과 맛으로 저절로 감탄사가 나오는 곳으로 지역민에게 좋은 평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처럼 해물세상이 맛집으로 손꼽힐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신선함이다. 활어는 동해에서 어패류는 서해에서 공수해 수산물의 신선한 맛 그대로 손님들에게 전하고 있다.

활어회와 해산물로 구성된 ‘해물세상 스페샬 모듬’을 비롯 대게찜, 모듬해산물찜, 해천탕, 황제해천탕, 물회, 우럭탕, 대게탕 등 20여 가지 메뉴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정 대표는 “과거 영주역 앞에서 해산물전문점을 운영했다”며 “가게를 접고 잠시 제주도에서 다른 일을 하다 지난해부터 이곳에 해산물전문점의 문을 열고 손님들을 맞고 있다”고 말했다. 또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며 신선한 해산물이 기본이 돼야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모듬해산물찜’

이곳의 해물탕(우럭탕, 대개탕)은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쫄깃한 각종 조개류에서 나온 육즙이 국물과 만나 더 담백하고 달달하다. 또 모듬해산물찜은 3단과 4단으로 나뉜 만두찜통을 사용해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푸짐하게 쌓아 올린 키조개 등 각종 해산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식탐을 자극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이곳의 대표메뉴이다. 또 모듬회를 먹은 후 주인장만의 비법으로 만든 매운탕은 이곳의 또 다른 별미다.

정 대표가 추천하는 해천탕은 보양식으로 그만이다. ‘해천탕’은 바다와 육지의 만남으로 해산물과 닭고기가 함께 들어가는 탕이다. 몸에 좋은 문어와 보신탕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미식가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또 해산물로 키조개, 전복, 게 등 비싸고 영양 높은 해산물이 잔뜩 들어가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 대표는 “해물요리의 맛은 신선한 해물에서 나온다”며 “손님들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맛은 물론 푸짐함으로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해물세상’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물세상
모듬회, 해산물찜, 해천탕, 해물탕
대학로 163번길 2-22
054) 631-0052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