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회 일반부 밴텀급 1위 ‘영광’

▲ 생활체육학과 12학번 이영우

▲ 생활체육학과 12학번 남상현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전남 해남 우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2년도 전국종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동양대학교 생활체육학과 12학번 이영우(-63kg) 선수가 일반부 밴텀급 우승, 생활체육학과 12학번 남상현(-54kg) 선수가 일반부 핀급 준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영우, 남상현 선수는 일반부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강호들을 물리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영우 선수는 “첫 출전이었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경기에 임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 있을 많은 대회에서도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남상현 선수는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전국 수많은 대학들 중에 동양대가 태권도를 가장 잘하는 대학, 모두에게 실력을 인정받는 명문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한 의욕을 보였다.

최성해 총장은 “이번 우승은 전국적으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좋은 성적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