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13일 오후 2시 대전 육군종합군수학교(소장 이용석)와 학·군 교류협정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혁 총장과 이용석 학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학-군 협동 세미나 운영 △재학생 병영체험 및 군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주요행사 방문 및 강사지원 등 인적자원의 교류 △군사학 교육관련 현장실습 지원 등 공동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과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관계자들은 학교 교육시설을 둘러보고 전문사관 직별과 연계된 특성화된 교과목을 편성해 우수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군 간부 위탁교육, 학술 정보 공유 등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송준화교수(전문사관양성과 학과장)는 “육군종합군수학교 직별과 연계된 병기, 병참, 수송, 군수 병과 교육을 부전공제도를 통해 운영, 졸업시 2가지 전공취득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학군제휴를 통해 폭넓은 교류를 이어가며 우수한 기술부사관양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6년 개설된 경북전문대학교 전문사관양성과는 부사관 임관 희망시 남학생의 경우 100%, 여학생은 매년 20명 이상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3사관학교편입 등 우수한 군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육군종합군수학교는 1948년 창설 이래 군수, 병참, 수송 등 군수 관련 분야에서 실전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최고의 군수 전문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