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장례를 치루거나 제사 때가 되면 주부들은 음식장만을 위해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게된다. 장을 봐야 하는데 드는 비용이나 특히 맞벌이 부부에게 허비하는 시간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또한 예로부터 모든 행사 음식 중에 가장 큰 정성과 경건한 마음으로 성심껏 접대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가 제사음식이다

바쁜 현대인에게 제사음식을 전문으로 취급하며 주문 생산해 주는 업체의 주인공은 남서울 예식장 앞에 자리잡고 있는 영남 상조이벤트의 권순덕 사장이다.
"제사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 자체가 제사를 모시는 것의 전부는 아니지요. 직장일이 바쁘고 손수 제사상을 준비하시기 힘든 분들은 조상을 기리는 마음만 준비하면 됩니다"

권 사장은 30년 경험의 노하우와 최상의 재료를 엄선하여 정성껏 마련한 음식으로 제사를 치룰 수 있도록 음식뿐만 아니라 정성까지 담아 준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말한다.

상품을 살펴보면 우선 장례에 필요한 성복제.발인제.참파제.산신제.평토제.반혼제(초우).상식(조.석).재우 삼우 부사 담사 탈상(추가계상) 등이 있고 기제 묘제 명절제에 필요한 춘향제와 추향제에 쓰이는 모든 음식을 취급한다,

빠르게 변화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조상에 대한 예를 기리는 제사에 자칫 소홀하기 쉬운 요즘, 영남 상조이벤트는 분명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업체인 것 같다.

이 업체의 주요실적으로는 무섬의 선성 김씨 고유제, 금광 안동 김씨 초상, 봉화 정씨 시조 추향제, 봉화명호 초상 등 1시간 이상 소요되는 거리도 거뜬히 해결해내는 신속함도 있다.

권 사장은 "앞으로는 장례문화가 상당부분 바뀌어야 한다"며 납골당, 납골묘까지 이 지역에서 선도해 볼 작정이라고 말한다.

주문 및 연락처 :(사) 633-9330, 633-9350
(HP) 011-810-9122, 019-267-5743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