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2009 교육정책 홍보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된 영주교육청(교육장 박상오)은 최근 그동안의 교육 정책 홍보 활동들을 모아 ‘신문으로 보는 으뜸 영주교육’ 보도 자료집을 발간했다.

영주교육청은 박상오 교육장이 부임 한 후 경북 북단에 위치한 영주 교육의 낙후된 이미지가 교육 홍보활동의 부족에서 비롯되었다고 진단하고 이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교육 홍보활동으로 교육 이미지를 개선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교육 수혜자들의 불만을 해소해 나가면서 교육만족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신문으로 보는 으뜸 영주교육’ 보도 자료집은 총 300여건의 성공적인 교육실천 사례와 박상오 교육장의 교육칼럼 15편을 수록했으며, 자료집을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10 교육정책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발간하게 됐다.

박상오 교육장은 “여러 매체를 통해 검증된 수많은 우수사례들은 최우수 교육청이라는 영주교육 가족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명품 경북교육’을 영주교육이 선도해 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주교육청은 ‘2009 교육정책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 기관 선정 외에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과 정책 추진으로 2009 지역교육청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교육청에 선정됐으며, 외부재원 유치 최우수교육청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